default_setNet1_2

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육성

기사승인 2021.06.10  13:33:50

공유
default_news_ad1

- 고령친화기업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 위해 20개 제품 집중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고령친화기업의 혁신 촉진과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선정된 ‘혁신형 고령친화기업’의 20개 제품에 대한 집중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고령친화기업 중 신기술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추거나 혁신적인 고령친화제품을 개발하는 고령친화기업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고령친화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는 미래 초고령사회에 대한 대응과 고령친화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진흥원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2021년을 기점으로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육성 지원사업을 신규 기획했다.

2021년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은 혁신제품 개선 및 고도화,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로, 2020년 베이비부머 세대의 고령인구 진입 등 고령친화산업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신청했으며, 서면·구두심사를 거쳐 총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고령 수요자층의 확대·변화와 함께 이들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제품 개선 및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지원사업 우대와 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및 의료기기종합센터 기반 시설 연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황순욱 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이 고령친화 기술혁신을 선도함과 동시에, 우리 고령친화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재영 기자 jysung72@gmail.com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3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ad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