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정승용)이 오는 12월 5일 오전 9시부터 제12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교육의 주제는 ‘100세 시대 개원의와 함께 소통하는 연수강좌’로, 코로나19 관련 이슈와 일차 의료기관에서 흔히 접하는 만성 질환의 최신 지견과 임상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COVID-19 이슈와 만성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COVID 19 감염증 이후 환자 관리(호흡기내과 허은영 교수) ▲코로나19 시대의 건강검진(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 ▲고혈압 약물 치료의 최신지견(순환기내과 김학령 교수) ▲신기능 저하 환자에서의 혈당조절(내분비대사내과 구보경 교수) ▲급성 및 만성 통풍의 치료(류마티스내과 신기철 교수) ▲골다공증과 척추골다공증 골절의 진단, 예방, 치료(신경외과 박성배 교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일차 진료에서 자주보는 증상과 질환’을 주제로 ▲담석증에 대한 올바른 내과적 접근(소화기내과 장동기 교수) ▲흔한 복부질환과 초음파 소견(영상이학과 이명석 교수) ▲다양한 통증질환의 시술적 치료의 실제(마취통증의학과 김정수 교수) ▲두통의 이해와 약물 치료(신경과 권형민 교수) ▲일차 진료에 흔한 피부질환의 진단과 치료(피부과 조소연 교수) ▲일차 진료에서 흔한 수면장애의 진단과 치료(신경과 구대림 교수)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수강 시 연수평점 6평점이 인정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 사전등록으로만 운영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사전등록은 1차(10월 25일~11월18일 오후 5시), 2차(11월 22일~11월 26일 오후 5시) 기한 내 보라매병원 홈페이지(www.brmh.org)에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 : 보라매병원 교육수련팀(02-870-1885)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